-
펀스토랑 이상우 엄마표 정성 배추겉절이 레시피일상 2024. 11. 23. 01:37반응형
편스토랑 250회에서는 엄마와 꼭 닮은 아들 상우씨가 어머니에게 겉절이 레시피를 전수받는 모습이 방영되었는데요. 정성을 담은 상우엄마표 배추겉절이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.
재료 소개
[기본 재료]
- 배추 3포기
- 쪽파
- 소금(간수 뺀 소금)
- 뉴슈가
- 양파 1개
- 청양고추 3개
- 홍고추 3개
- 밥 1공기
- 참치액
- 매실
- 멸치액젓
- 다진마늘
- 배즙
- 간 새우젓
- 다진 생강
- 고춧가루
만드는 방법
1. 배추다듬기: 배춧잎은 한 장씩 모두 떼어주세요. 2. 흐르는 물에 헹궈서 깨끗이 씻어주세요. 3. 겉절이 절임물 만들기: 대야에 물을 받아서 소금 3컵과 뉴슈가 1T를 넣고 잘 섞습니다. 4. 소금은 한 포기에 1컵씩, 3포기는 3컵을 넣으시면 됩니다. 절여주세요. 5. 절임물은 붓고, 절임물이 있던 대야로 덮어주세요. 6. 숨이 너무 죽지 않도록 이파리는 자르고 줄기는 조금 더 담가두세요. *배추가 똑똑 부러지면 아직 덜 절여진 거여서 한 쪽에 두셔서 좀 더 절이시면 됩니다.
7. 양념장 만들기: 찹쌀풀 대신 밥을 사용합니다. 밥1공기에 참치액 1컵, 멸치액젓 1/2컵, 매실액 1컵을 넣고 갈아주세요. 8. 다진마늘 1컵, 배즙 2컵, 간새우젓 1컵, 다진생강, 고춧가루 2/3컵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. 9. 양파는 강판에 갈아서 넣어줍니다. 따로 갈아서 양념장에 넣어야 더 맛있다고 합니다. 정성 듬뿍 10. 청양고추, 홍고추를 잘게 썰어서 양념장에 섞어줍니다. 11. 잘 절여진 배추에 양념을 무쳐서 잘 버무려주세요. 살살 아기달래듯이~ 12. 김치통에 쪽파를 깔고 겉절이와 번갈아 겹겹이 쌓아서 담습니다. *쪽파를 깔고 담으면, 양념이 잘 스며들어 쪽파김치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티키타카 모자 간에 즐거운 배추겉절이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.
정성가족의 요리철학
정성을 들이면 맛있을 수밖에 없다!
반응형